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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동영상오류 해결방법] 콜러스 플레이어 FAQ

비티원랩 FAQ에서 안내드린 대로 진행 하셨는데도 동영상 재생 해결이 안 되신 경우

아래 페이지의 FAQ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콜러스 플레이어 FAQ 바로가기

 

감사합니다.

 

 

크롬에서 강의를 재생할 때마다 자꾸 플레이어를 설치라하고 떠요.

Chrome(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하여 영상을 재생할 때마다

매번 플레이어를 설치(업데이트가 아닌 반복 재설치)하라는 안내 메시지가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위와 같은 증상이 발생되는 경우 아래와 같이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아래의 패치 파일 중 "현재 사용 중인 윈도우 버전에 맞는 파일"을 다운로드 후 압축 해제

2. 크롬 브라우저가 실행되어 있는 경우 종료

3. 확장자가 .bat로 된 파일 실행

4. 정상적으로 강의 재생 여부를 확인 하신 후 해당 패치 파일을 삭제해도 무방함

 

- Windows 7 / 8 / 10 사용자용 패치 파일  [다운로드]  

- Windows XP 사용자용 패치 파일  [다운로드]

   

※ 패치 후에도 동일 증상이 반복될 경우 크롬 브라우저를 재설치 해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동영상프로그램(kollus player) 다운로드가 안돼요.

동영상 프로그램 다운로드가 되지 않는 경우 아래와 같이 조치하시기 바랍니다.


1. 팝업 차단 해제

 ① 인터넷 익스플로러 창을 띄우신 후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Tab에서

  "팝업 차단 사용"을 체크 해제 후 [확인]

 ② 모든 익스플로러 창 종료 후 재 실행

 

2. 위와 같이 진행하셨는데도 설치가 안될 경우 아래 페이지로 접속하시어 수동으로 콜러스 플레이어를 설치해 주시길 바랍니다.

 - 익스플로러/파이어폭스 브라우저 이용 시  [클릭]

 - 엣지/크롬 브라우저 이용 시  [클릭]  

   

이후에도 문제가 지속되시면,

고객지원센터(☎)로 연락 주시거나, 1:1문의 게시판에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모든 스마트폰에서 수강이 가능한가요?

통상적으로 사용하는 아이폰,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모두 수강이 가능합니다.

 

단, 아래와 같은 경우 보안상의 문제가 있어 수강이 불가한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중국 생산용 휴대폰기기(예:샤오미하이8 등) 및 LG유플러스 홈보이 제공용 G패드 기기

 - 자체 튜닝OS 기기

 - 탈옥이나 루팅을 하여 튜닝OS로 변환한 기기


감사합니다.

계속 로딩만 되고 강의 재생이 되지 않습니다.

빗썸에듀 사이트에서 인터넷창 상단의 [도구] - [호환성 보기 설정] 클릭 하신 후

'이 웹사이트 추가' 항목 우측의 [추가] 버튼을 클릭 하신 후 하단의 [닫기] 클릭 

 

모든 인터넷 창을 종료하신 후 다시 접속하시어 학습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회사 내부에서 동영상 강의가 수강되지 않는 경우

회사에서 수강이 안 되시는 분들은 대부분 회사에서 설정한 방화벽으로 인해 차단되어

수강이 불가능한 경우가 많습니다.


회사 컴퓨터에서만 차단현상이 발생하는 것이라면

네트워크 관리자분께 kollus player IP 차단 해제를 요청하시면 됩니다.

강의 창이 잘려서 전체 내용이 보이지 않습니다.

1. 현재 사용하고 계신 PC의 해상도를 1024 x 768 이상으로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 컴퓨터 바탕화면의 빈공간에 마우스 우측 클릭하신 후 [디스플레이설정] - '디스플레이' 메뉴 하단에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2. 강의 창이 열려있는 상태에서 키보드 F11번을 눌러서 전체화면으로 수강하시기 바랍니다.

 - F11번을 다시 누르면 원래 상태로 변경됩니다.

 

위와 같이 진행하셨는데도 안 되실 경우
인터넷 창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보안]탭 - '사용자 지정 수준' 클릭하신 후 아래 설정을 "사용"으로 변경 후 [확인]

 - 크기 및 위치 제한 없이 스크립트 실행 창을 열 수 있습니다.

 

모든 인터넷 창을 종료 후 다시 수강해 주시기 바랍니다.

캡쳐 프로그램으로 인하여 접근이 차단되어 수강이 되지 않습니다.

캡쳐 프로그램으로 인하여 동영상 재생이 되지 않는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캡쳐 프로그램이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을 경우

  

2. 이전에 사용했던 캡쳐 프로그램이 종료가 되지 않은 상태에서 동영상 재생을 했을 경우 

 - 창 닫기를 클릭하여 종료하였으나 시스템에 남아 있는 경우에도 감지하여 재생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조치 방법 >  

1. PC 수강 시

 - [Ctrl+Alt+Delete 키] - [작업관리자]에서 실행되고 있는 캡쳐 프로그램을 종료하신 후 다시 한 번 동영상을 재생해 보시기 바랍니다.   

 

2. 모바일 수강 시

 - '모비즌' 이라는 어플이 설치되어 있을 경우 어플 삭제 후 수강 부탁 드립니다.

   

캡쳐 프로그램을 종료 및 삭제한 이후에도 문제가 지속되면, 1:1문의 게시판에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가끔 프로그램에 따라 실행하지 않고 설치만 되어 있어도 재생이 안 되는 경우도 있으니

  잘 사용하지 않는 캡쳐 프로그램이라면 삭제하는 것을 권장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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